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총평점:5점만점에3.8점)24시간 홍대 술먹고 해장하기 좋은 식당!#별천지설농탕#홍대설렁탕맛집#홍대24시맛집

#홍대맛집추천#홍대해장국추천#24시간맛집추천

 

 

 

 

 

 

 

 

 

 

 


안녕하세요. 맛집 찾아주는 남자입니다. 오늘 소개할 음식은 불고기 전골과 만둣국이에요. 우리나라 대표음식 중에 빠질 수 없는 음식 불고기! 설명 절 때 온 가족이 둘러앉아서 먹는 만둣국! 홍대입구역 근처에 맛집이 있어서 추천해볼까 합니다. 저는 사실 아직 26살인지라 홍대를 자주 놀러 가곤 했는데요. 요새는 코로나 때문에 놀러 못 가고 있네요.. ㅎㅎ 더군다나 최근에 홍대 한X포차에서 확진자가 발생해서 더욱 가기가 꺼려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할 식당은 지나가다가 항상 보던 식당이었었는데 한 번쯤은 꼭 가보고 싶었습니다. 이번에 방문하게 되어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홍대 피플, 홍대에 거주하시는 혼밥족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오늘 소개할 식당의 이름은 '별천지 설렁탕'이라는 곳입니다. 오늘도 정말 솔직한 포스팅 작성해보겠습니다!

 

 

 

 

 

 

 


별천지 설렁탕

 


  • 전화번호:02-338-9966
  • 주소: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6  (지번) 동교동 161-8
  • 영업시간:매일 00:00 -24:00
  • 주차장:O
  • 대표 메뉴:설렁탕(9000원) 소고기 해장국(8000원) 사골 만둣국(11000원)


저희가 방문했을 때 시간은 한 오전 5시 30분 정도 됐었던 것 같아요. 24시간 식당이어서 그런지 술 한잔 드시고 해장하러 오신 분들이 대다수로 보였어요. 저희는 아침을 먹으러 갔습니다! 사실 이곳에 대표 메뉴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설렁탕인데요. 그럼에도 저는 이날 불고기가 너무 먹고 싶어서 불고기를 먹으러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설렁탕 포스팅 글을 남겨보도록 할게요!



가게 입구에는 이렇게 육수를 푹 삶고 계세요. 안 봐도 육수가 정말 진할 것 같아요. 정말인지 앞에 플래카드처럼 보약 같을 것 같은 느낌이!



포장도 가능하시니까 포장하셔서 집에 가셔서 드셔도 좋을 것 같았어요! 특히 혼자 사시는 분들에게 추천!



이른 시간이어서 그런지 테이블은 텅 비어있었습니다. 저희를 포함해서 한 5 테이블 정도 있었던 것 같아요. 가게 규모는 생각보다 굉장히 컸어요. 무엇보다 이곳에 장점은 어느 시간 때 와도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주문내역:불고기 전골 2인(30000원), 사골 만둣국(11000원)

사실 저는 불고기와 냉면을 먹고 싶었었는데 냉면이 이른 아침에는 안된다고 하시더라고 요. 어쩔 수 없이 사골 만둣국을 주문했네요... 정말 아쉬웠어요...



이 식당이 또 맛집인지 아닌지를 또 판가름하는 건 김치와 무김치겠죠? 역시나 김치는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겉절이의 느낌이 났었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설렁탕이랑 먹으면 굉장히 잘 어울릴 맛이었어요. 무김치도 굉장히 아삭아삭하니 맛있었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김치를 굉장히 많이 먹는 편이거든요. 제 입맛에 제일 딱 맞았습니다!



불고기 전골은 이렇게 버너에다가 끓여서 먹는 방식이에요!



사골 만둣국이 먼저 나왔어요. 우선 맛은 육수가 정말 정말 진했어요. 이건 MSG의 그런 맛이 아닌 정말 순수 사골을 오랜 시간 우려서 끓여낸 맛이었어요. 처음에는 간이 전혀 안되어있어서 소금으로 간을 맞추셔야 해요. 안에 들어있는 재료로는 고기, 만두, 파가 있었습니다. 만두가 2개밖에 없는 게 아쉬웠어요. 맛은 훌륭했지만 11000원이라는 가격대 치고는 너무 비싸지 않나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사골 만두 국인만큼 고기 양을 조금 적게 주더라도 만두를 더 넣어주는 게 어떨까요? 사골 만둣국의 맛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다만 양적인 부분에서 아쉬운 부분이 컸습니다. 성인 남성분이 한 그릇 다 드셔도 조금은 부족한감이 있을 것 같습니다.


 


불고기 전골이 나왔네요. 불고기는 항상 볼 때마다 군침이 도는 것 같아요. 들어간 재료로는 고기, 당면, 버섯, 양파 등이 있었습니다. 불고기는 끓이면 끓일수록 육수가 진해져요. 저만의 먹는 순서는 계속 끓이면서 우선 버섯과 당면을 건져 먹고요. 그다음에 국물이 어느 정도 자작하게 쫄아들었을 때 본격적으로 식사를 합니다! 불고기의 맛은 음 무난했던 맛이었어요. 근데 MSG 맛이 조금 강한 느낌이었어요.. 역시나 이래서 그 식당의 대표 메뉴를 먹어야 하는 건가.. 맛은 있었는데 너무 시중에서 파는 소스의 맛이 강하게 나서요.. 그래도 버섯, 당면, 고기의 신선도는 훌륭했어요. 맛있게 먹었습니다. 여러분들께 제가 한 가지 말씀드리자면 MSG는 인체에 무해하다는 연구결과 있대요. MSG를 드셔서 건강이 나빠진다는 얘기는 없습니다. 하지만 선입견 때문에 인식이 그런 것 같아요. 저 또한 그러니까요... 불고기 간은 딱 맞았고 굉장히 맛있게 저는 먹었습니다. 한 끼 식사로는 손색없을 음식인 것 같습니다. 홍대 근처 맛집을 찾고 계신 분이거나 동교동, 합정 근처에 거주하고 계신 분들은 한 번쯤 꼭 가보세요! 영업시간도 24시간이니까 시간 있으실 때 한 번쯤 가보세요! 추천합니다.

사장님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이렇게 다 클리어했습니다. 정말 맛있게 한 끼 먹었습니다.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금요일이네요. 아직 날씨가 많이 쌀쌀하니 겉옷 챙겨서 다니세요 여러분! 오늘도 여기까지 읽어주신 모든 정말 감사합니다.

 

 

 

 


총 평점:5점 만점에 3.8점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