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맛집 후기

(총평점5점만점에:3.5점)제주도흑돼지맛집#88돼지#솔직한맛집탐방

#제주 흑돼지 #흑돼지 맛집 #제주도 흑돼지


안녕하세요. 맛집 찾아주는 남자에요.

오늘은 제주도를 가면 빼놓을 수 없는 음식 하나 흑돼지 집을 하나 소개해볼까 해요.

사실 제주도에 흑돼지 집은 굉장히 많죠? 그중에서 오늘은 처음 가보는 집을 하나 소개해볼까 해요.

오늘 식당은 망고플레이트라는 식당에서 서칭 해서 찾아간 곳이고요.

오늘 소개할 식당은 88 돼지라는 식당입니다. 오늘도 솔직하게 얘기 풀어볼 테니 재밌게 봐주세요:) 

요새 코로나 때문에 자영업자분들 힘드실 텐데 힘내셔서 극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게요!

 

 

 


88 돼지


주소:제주 제주시 제원 길 7

영업시간:매일 16:30-06:00 

전화번호:064-711-9947

주차장:발레파킹(무료)


88 돼지 식당은 제주시 시내에 근처에 위치해있습니다. 롯데시티 호텔 근처에 위치해있고요. 골목길에 위치해있어서 저처럼 처음 오시는 분들은 헤매실 수도 있으실 거예요. 그래도 이곳이 굉장히 편한 점이 가게 앞에 차를 대놓으면 직원분께서 직접 발레파킹을 해주세요. 그 점이 굉장히 편했던 것 같아요. 길가에 차 대놓고 바로 식당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저희는 안에서 먹지 않고 밖에서 먹으려고 나왔습니다. 테라스 같은 좌석이 따로 있는데 거기서 먹으면 고기 냄새도 옷에 많이 배지 않아서 저는 테라스 존으로 선택!! 저희가 한 저녁 6시쯤에 갔었는데 손님분들이 별로 안 계셨어요. 아무래도 코로나 여파 때문인가... ㅠ ㅠ 아무튼 조용하게 식사할 수 있었던 점은 굉장히 좋았습니다.



메뉴판이에요. 메뉴판에 흑 고기와 백 고기를 궁금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 흑 고기는 말 그대로 검은 흑돼지를 말하는 거고 여. 백돼지는 하얀 돼지를 의미합니다. 제주도를 오면 뭐니 뭐니 해도 흑돼지를 먹어줘야겠죠?? ㅎㅎ 저희는 흑 근고기 2인을 주문해봤어요. 흑 근고기는 흑돼지 오겹살+목살 부위로 나옵니다! 참고하세요 ㅎㅎ



자리에 앉으면 밑반찬 수저 컵을 이렇게 세팅을 해주세요. 점심을 먹었는데도 불구하고 굉장히 배가 고파서 밑반찬을 클리어해버렸어요.... ㅠ ㅠ 특히 계란찜이 제 입맛엔 굉장히 잘 맞았어요!! 너무 맛있었습니다 ㅎㅎ 저 파무침에다가 고기를 싸서 먹으면 크흐... 말로 표현할 수가 없는 맛이었습니다 ㅠ ㅠ



숯을 이렇게 직접 갖다 주세요. 가게 들어올 때 보니까 숯을 직접 피시더라고요. 저는 숯불에 고기 구워 먹는 것을 굉장히 좋아하거든요. 그 이유는 고기에 숯불의 특유 향이 배어서 너무 좋아한답니다. 여러분은 어떤 판에 고기 구워드 신 것을 선호하시나요?



드디어 기다리던 흑 근고기 세트가 나왔습니다! 고기가 굉장히 두툼하니 맛있어 보입니다. 빨리 먹고 싶은데 돼지고기는 익히는데 시간이 많이 걸려서... 여기서 잠깐 제가 팁을 알려드리자면 정육점이나 고기를 사러 가셨을 때 흑돼지와 백돼지 구분하는 방법은 오겹살 껍데기 쪽에 색깔을 보시면 됩니다. 검은 털이 박혀있으면 흑돼지 새하얗면 백돼지! 별거 아니지만 알고 계시면 나쁠 건 없으니까요 ㅎㅎ



고기는 직원분께서 직접 구워주세요. 직원분이 동남아? 중국? 계통에 분이셨던 것 같은데 아무래도 제주도에 중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가다 보니 외국인을 사장님께서 채용하신 것 같아요. 그래도 언어 소통되니까 걱정 하시마 시구요. 고기를 직접 구워주시다 보니 편하게 밑반찬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이거는 제가 사이드 로메 뉴 중에서 주문한 거예요. 이 날따라 김치찌개가 너무 먹고 싶어서... 김치찌개 안에 내용물은 고기, 두부, 팽이버섯, 김치, 양파가 들어갔던것같아요. 제입맛엔 굉장히 잘 맞았어요. 개인적으론 달달한 김치찌개를 선호하거든요. 시원한 김치찌개 맛을 좋아하시는분들은 안맞으실수도 있을꺼에요. 실제로 저랑 같이 같 친구 녀석은 입맛에 안 맞는다고 한입 먹고 안 먹었어요. 그 덕분에? 저 혼자 다 먹어버렸습니다.. ㅎㅎ 

매콤 달달한 김치찌개 좋아하신다면 무조건 주문 고고!!



여기는 또 특이하게 양파소스 접시에 고추냉이를 얹어서주세요. 여러분 그거아시나요? 생각보다 와사비와 고기의 조합이 잘어울린다는 사실. 고기 특유의 느끼한 맛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것같아요. 와사비 LOVE



고기가 드디어 다 익었습니다!!!!!!!!!!!!!!!!!



총평을 해보자면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고기의 맛이겠죠? 저는 개인적으로 오겹살보다 목살이 훨씬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이거는 제가 생각할 땐 각자의 입맛에 따라 호불호가 나뉠 것 같아요. 촉촉하고 기름기 없는 고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목살, 바삭바삭하고 쫀득쫀득한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오겹살! 저는 사실 평소에 오겹살을 훨씬 더 좋아하는데 여기서는 목살이 훨씬 맛있었어요. 제주 흑돼지 하면 저 고기판 가운데 있는 멜젓을 빼놓을 수 없겠죠? ㅎㅎ 고기를 저기다가 콕 찍어먹으면 잡내 아예 ZERO 돼지 누린내 때문에 돼지고기 싫어하시는 분들은 제말 믿어보시고 한 번만 이렇게 드셔 보세요. 잡내 안 납니다. 아 참 그리고 여기서 조그마한 팁을 알려드리자면 멜젓에 소주를 조금 부으시면 훨씬 더 맛있는 멜젓을 맛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김치찌개!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매콤하고 달달한 김치찌개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주문!! 후회 안 하십니다.

대신 다이어트는 포기하셔야 합니다.. ㅎㅎ 

기본 공깃밥 2 공기는 먹어야 하거든요.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은 고기만 드세요 ㅎㅎ

 

마지막으로 가격에 대해서 말씀드려볼게요. 사실 제주도에 흑돼지 가격은 예전부터 저는 한결같이 비싸다고 생각을 해왔어요. 가격에 비해서 그 정도로 맛있나? 생각해보면 저는 그 정도까지는 아닌 것 같거든요. 식감이 조금 더 쫄깃쫄깃한 거 빼면 일반 시중에서 파는 고기와 별 차이가 없다고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을 해요. 그래서 가격적인 부분이 조금 아쉬웠어요.. 둘이서 온다고 치면 못해도 2인 세트를 주문하실 텐데. 그러면 57,000원? 이게 합리적인 가격인가에 대해서는 의구심이 드네요. 일반 고깃집보다는 맛있었어요. 하지만 다른 흑돼지 고깃집들과 비교해 봤을 때 차이는 글쎄요. 저는 개인적으로 잘 모르겠어요. 그래서 제가 여러분께 추천드리고 싶은 것은 제주도내에서 제가 알려드린 망고플레이트 사이트에서 들어가셔서 고깃집을 찾아보시고 가격이 조금 저렴한 곳을 가는 게 낫지 않을까 한번 추천드려봅니다. 제주도내의 고기의 맛은 거기서 거기일 테니까요.. 한 끼 식사로는 잘 먹었습니다 사장님!


 

총 평점: 5점 만점에 3.5점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