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맛집 후기

(총평점:5점만점에3.8점)제주도 가시 없는 갈치조림 강추!!#제갈양#갈치조림#맛집찾아주는남자

#한림맛집#제주도맛집추천#가시없는갈치조림#코로나조심#마스크착용

 

 

 

 

안녕하세요 맛집 찾아주는 남자입니다.

오늘은 제주도 하면 또 빼놓을 수 없는 갈치조림 식당을 하나 소개해볼까요. 이곳이 다른 곳과 차별화된 점은 가시가 없다는 것인데요. 많은 분들이 의아해하실 텐데 이곳은 가시가 발라져서 나오는 갈치조림 식당입니다. 

오늘 소개할 식당은 제갈량이라는 식당입니다.(제갈양이란 줄임말인데요, 제주 갈치 양많이를 뜻합니다)

 

 


제갈양 


주소: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155

 

영업시간:매일 10:00-15:00/ 15:00-21:00     매월 첫째 셋째 수요일 휴무입니다.

 

전화번호:050-71413-9933

 

주자창:o



제갈양이라는 식당은 제주시 한림에 위치해있고요. 이곳에는 제갈량뿐만 아니라 많은 식당들이 밀집해있었습니다. 친구가 이곳을 추천하여 가보게 된 식당입니다. 가시가 없는 갈치조림이라고 해서 기대가 엄청 됩니다!



메뉴판입니다. 역시 갈치 전문점답게 갈치요리가 메인 메뉴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저희는 가시 없는 갈치조림 2인 상을 주문할 겁니다. 갈치조림 2인 상에는 갈치조림, 고등어구이, 돔베고기, 잡채, 갈치회, 갈치속젓 등이 나옵니다. 제가 다 좋아하는 것들이라 저는 2인 세트상으로 주문했고요. 사이드 메뉴 말고 갈치조림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단품으로 이용 가능하시니까 주문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영업시간 안내입니다. 영업시간은 위에도 작성해놨으니 참고해주세요:) 지금 해시태그 이벤트를 하고 있나 봐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등 여러분들이 하시는 sns에 올리시면 음료수 1병 서비스:) 꼭 #제갈량을 해시태그 하셔야 해요!



가게 내부로 들어가면 이렇게 테이블에 세팅이 되어있습니다. 저희는 두 명이서 왔다고 말씀드렸더니 컵 두 개를 빼시더군요.  제 개인적인 생각은 차라리 손님이 들어오고 세팅을 빼는 것보다 손님이 들어온 다음에 인원수에 맞게 세팅을 해주시는 게 훨씬 더 좋은 것 같아요. 그냥 기분 탓이겠죠... ㅎㅎ



이것은 제가 세팅을 하고 한번 찍어봤어요! 요새 코로나가 유행이기 때문에 식전에 물티슈로 손 닦는 것은 필수 중에 필수!!



저희가 갔었을 때는 저녁시간인데도 불구하고 손님이 한 테이블? 정도밖에 없었어요 ㅠㅠ 코로나 여파가 굉장히 큰가 봐요

.. 제가 최근 식당에 다녀보면서 느낀 건데 요새 자영업자분들이 굉장히 힘드러 보시더라고요.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었으면 바람을 가져봅니다.



밑반찬이 하나하나 나왔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궁금했던 것은 이 갈치회였어요. 갈치회를 사실 처음 먹어보는 거였거든요. 굉장히 비릴 것 같은 선입견 때문에 선뜻 먹질 못했었는데 친구 놈이 굉장히 맛있게 잘 먹더라고요. 그래서 먹어봤는데 웬걸 사람들이 왜 갈치회를 먹어야 한다는 이유를 알았어요. 굉장히 부드러웠고 살도 두툼하지가 않아서 몇 번 씹으면 입에서 바로 사라집니다. 잡내는 전혀 안나고요! 3점밖에 못 먹었다는 게 아쉬울 따름.... 비린 거 못 드시는 분들도 도전 OK



제가 좋아하는 잡채!! 저는 사실 갓 만든 잡채를 좋아하는데 이곳에 잡채는 만들어둔 것을 한번 볶아내지도 않고 바로 나온 느낌이었어요. 조금 잡채가 뭐랄까 퍽퍽하다고 해야 할까요. 잡채는 입안에서 각가지 채소와 쫄깃한 당면이 어우러져야 하는데 말이에요.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뜨겁게라도 나왔더라면 더 맛있었을 텐데.. 잡채의 맛은 맛있었어요 다만 식어서 나왔다는 게 아쉬웠다는 겁니다. ㅠ ㅠ



제주도에서 또 유명한 것 중에 하나! 이 갈치속젓입니다. 사실 이것은 삼겹살이나 오겹살 구워 먹을 때 쌈장용으로 많이 먹곤 하는데, 그냥 밥과 먹는 거 처음이어서 기대됐습니다. 사실 이런 액젓 종류는 비린맛을 못 드시는 분들은 굉장히 싫어하실 텐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맛들을 굉장히 좋아해서 밥과 함께 굉장히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조금은 비려요)



생선 튀김! 가족들끼리 왔을 때 우리 아기들 어린이들 위한 음식이 아닐까 생각해 봐요. 아무래도 이곳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음식은 생각보다 없다고생각을하거든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음식은 생선 튀김과 잡채 돔베고기 정도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생선 튀김의 맛은 그냥 시중에서 파는 시제품 맛과 같았어요. 그냥 우리가 생각하는 그 생선 튀김 맛!



제주도에 또 명물 음식 돔베고기! 여기는 특이한 점이 돼지고기를 간장 졸여서 나온 점이 눈에 뜨입니다. 돼지 잡내 일절 안 났고요. 굉장히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이 돔베고기는 아이들 어른들 다 좋아할 만한 입맛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고등어 구이가 나왔습니다. 여러분은 생선 구이중에서 어떤 생선을 가장 좋아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삼치와 고등어를 가장 좋아하는데요. 사실 이곳은 갈치 전문점이라 갈치구이가 나올 줄 알았었는데 아무래도 갈치구이는 단가가 비싸다 보니 고등어로 대체.. ㅎㅎ 고등어구이의 맛은 정말 맛있게 잘 구우셨다고요. 생선껍질 부분에는 살짝 불향이 났었고 생선 속살은 또 촉촉 완벽했습니다.. 고등어는 또 생선살이 많은 거 아시죠?? 생선살만 발라서 밥과 함께 먹으면 GAME SET



마지막으로 대망의 메인 메뉴 가시 없는 갈치조림이 나왔습니다. 갈치조림은 끓이면서 먹는 시스템이었고요. 어느 정도 양념이 졸으면 드시면 되세요.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총평:우선 가장 메인 메뉴 갈치조림의 맛은 그냥 일반적인 식당에서 먹을 수 있는정도의 양념맛이였어요. 와 정말 맛있다의  맛은 아니였고, 한끼정도 맛있게 먹을수있는 식당의 정도였습니다. 단, 이 식당의 가장 장점은 위에서도 언급드렸다시피 가시가 없다는 거예요. 저는 가시 발라먹는 게 귀찮아서 생선조림이나 생선구이를 별로 안 좋아하거든요. 분명히 저 같은 분이 계실 거라 생각해요. 근데 가시가 없으니 얼마나 좋은지. 그냥 바로 덜어서 밥과 비벼먹기만 하면 끝! 갈치조림은 맛있게 먹었고, 밑반찬들은 음 대부분 다 세팅해놓으신 거를 바로바로 내주는 느낌이었어요. 음식이 조금 말라있다고 해야 할까요? 그래서 조금 아쉬웠고요. 특히 잡채나 돔베고기 같은 경우는 따뜻하게 한번 데워서 주시면 훨씬 손님분들이 좋아하실 거예요~ 

마지막으로 가격적인 부분인데요 여기까지 읽으신 여러분들은 이런 구성에 6만 원이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가하시나요? 저는  조금 비싸다는 생각이고요. 밑반찬은 사실해봤자 원가가 얼마 안 나올 것이고, 비싼 게 있어봤자 갈치와 고등어구이 돔베고기인데요. 글쎄요. 맛있게는 먹었지만 뭔가 구성이 아쉽다는 생각이 계속 들었어요. 그래서 머릿속으로 계속 비싸다는 생각을 했었고요. 제 개인적인 생각은 조금 비싸지 않았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여행을 간 입장에서 한 끼 맛있게 잘해결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장님!

 

 

 

TIP: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밑반찬 같은 경우에는 리필이 되니깐 눈치 보시지 마시고  더 달라고 요구하셔도 됩니다!


총 평점:5점 만점에 3.8점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