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부동산 정보

"20대와 30대, 한국에서 가장 많이 벌어드리는 연령층은?"

한국의 20대와 30대의 평균 월 소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 기준으로, 20대의 평균 월 소득은 약 252만원, 30대의 평균 월 소득은 약 387만원입니다. 이는 통계청에서 발표한 자료이며, 성별, 지역, 직업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20대의 경우 대학교를 졸업하고 취업을 시작하는 시기인 만큼, 아직은 경력과 경험이 적은 경우가 많아서 소득 수준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일자리가 줄어들면서 20대의 실질 임금도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20대 중 일부는 창업을 시도하는 경우도 있어서 소득이 높은 경우도 있습니다.

반면 30대는 대체로 적정한 경력을 쌓은 경우가 많아서 소득 수준이 높습니다. 또한, 20대와는 달리 가정을 이루고 있는 경우도 많아서 가구 내 소득을 고려하면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다만, 30대도 코로나19로 인해 일자리가 줄어들면서 일부분은 소득이 감소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평균 소득은 개인의 실제 소득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의 학력, 경력, 직업, 지역, 가족 상황 등 여러 가지 요인에 따라 소득 수준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평균 소득을 기준으로 자신의 소득을 판단하는 것보다는, 개인의 상황과 여러 가지 요인을 고려하여 판단하는 것이 더 적절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