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맛집 후기

(총평점5점만점에4점)경기도 부천 숨은 칼국수 맛집#작동#홍두깨칼국수

#경기도부천 맛집#드라이브코스#작동홍두깨칼국수

 


 

 

안녕하세요. 맛집 찾아주는 남자입니다.

최근에 며칠간 제주도 맛집만 소개를 해드려서 오늘은 오랜만에 수도권 맛집을 하나 소개해볼까 해요.

오늘 소개할 음식은 칼국수입니다. 칼국수는 어제같이 비 오는 날 더 생각나는 음식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여러분들은 해물칼국수를 좋아하시나요? 고기 칼국수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해물칼국수보다는 고기 칼국수를 선호하는데요. 때로는 해물칼국수가 당겨서 종종 먹곤 합니다. 해물칼국수의 장점은 해물육수의 시원함이 매력이죠!

이 식당은 드라이브를 하다가 네이버로 서치 해서 찾게 된 곳이고요. 이곳은 경기도 부천에 위치해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식당은 작동 홍두깨칼국수라는 곳입니다.


작동 홍두깨칼국수


전화번호:032-679-9930

주소:경기 부천시 길주로 560번 길 63

영업시간:10:30-21:30 (연중무휴)

주차장:o


오늘의 소개할 식당 작동 홍두깨 칼국수예요. 식당 외관을 보았을 때는 토속적 인식당의 느낌이 납니다. 생생정보통에도 방영이 되었나 봐요. 저희는 점심시간에 가서 그런지 손님들이 꽉 차있었습니다. 역시 맛집의 포스!!


가게 내부에서 직접 주방장님께서 수타면으로 만들고 계세요. 시중에서 파는 칼국수 면이 아닌 수타면이라 더욱더 기대가 됐습니다. 수타면을 직접 만드셔서 미리 접시에 2인분씩 세팅을 해놓으시는 것 같았습니다.


메뉴는 굉장히 간단해요. 칼국수, 물만두, 왕새우, 음료가 있습니다.  (쌀, 김치는 국내산으로 만드시는군요)

저희는 칼국수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테이블에는 이렇게 양념장, 청양고추, 김치 등이 놓여있습니다. 이것을 먹을 만큼 덜어서 드시면 됩니다.

 


여기 김치가 엄청 맛있었어요.. ㅠㅠ 칼국수랑 가장 잘 어우리는 김치가 아닌가 싶네요. 정말 맛있었습니다. 4 접시는 덜어서 먹은 것 같습니다. 김치가 맛있다면 그 집은 맛집일 확률이 높으신 거 알고 계신가요?? ㅎㅎ


이곳은 칼국수가 나오기 전에 보리밥을 이렇게 주세요. 아마도 애피타이저 같은 느낌으로 주시는 것 같습니다.

식사 전에 입맛 돋우는 용으로 딱이었습니다! 보리밥에 알갱이 식감이 하나하나 살아있어서 씹는 재미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렇게 주방장님께서 직접 만드신 수타면이 나왔습니다. 수타면을 저기 냄비에 넣어서 육수와 잘 끓여서 드시면 됩니다. 

여기에 특이점은 모래시계가 테이블마다 놓여있습니다. 그 이유는 모래시계를 타이머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칼국수 면은 푹 익은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조금 더 많이 끓였습니다!


총평: 총평가를 한번 남겨볼게요. 우선 이 집은 전날에 술을 한잔 드셨거나 속풀이를 하실 분들에게 강추드리고 싶어요. 또 평소에 바지락 칼국수를 좋아하시거나 시원한 육수의 칼국수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습니다. 그만큼 제가 국물이 시원했습니다. 저는 전날에 술을 안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속이 다 풀렸습니다. 정말 맛있게 클리어한 것 같습니다. 왜 이 집이 부천 구석에 위치해있음에도 불구하고 맛집인지 이해가 됐습니다. 다음에는 만두도 한번 먹어보려고요. 만두도 직접 주방장님께서 빚으신다네요. 옆 테이블에서 주문한 만두를 보니 굉장히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다음에는 꼭 먹어보겠습니다. 

평소에 해물 향을 싫어하시거나 못 드시는 분들 입맛에는 안 맞을 수도 있을 거예요. 이 칼국수는 해물 향이 가득한 해물 칼국 맛이니까요. 다음에 또 기회가 된다면 해물 향을 싫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고기 칼국수 맛집도 하나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끼 정말 든든히 잘 먹었습니다. 다음에 반드시 또 재방문하겠습니다. 제가 저번 글에도 말씀드렸듯이 저의 맛집 기준의 선정성은 재방문율이에요. 그렇게 생각해본다면 이 식당은 맛집이라고 저는 생각을 해봅니다. 여러분들도 기회가 되신다면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TIP:매콤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칼국수를 자기 앞접시에 덜어서 테이블에 세팅되어있는 청양고추와 양념장을 조금씩 넣으면서 다른 맛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총 평점:5점 만점에 4점 드립니다